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지역농협 6급 필기시험 대비: 고시넷 NCS 통합기본서로 합격을 노려보자!

반응형


지역농협 6급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교재를 고르는 데 고민이 많았어요. 워낙 다양한 책이 있다 보니 어떤 게 좋은지 혼란스러웠거든요. 그중에서 2024 고시넷 NCS 지역농협 6급 통합기본서는 최신 개정판이라는 점과 실제 시험 유형을 완벽히 반영한 구성이라 마음에 쏙 들었어요. 농협이나 축협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께 꼭 소개하고 싶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답니다!




NCS 직무능력평가, 기본서 하나로 충분할까?


지역농협 6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쓰였던 부분이 바로 NCS 직무능력평가였어요. 워낙 방대한 영역을 다루다 보니 어떻게 효율적으로 공부할지 막막했죠. 그런데 이 책은 NCS 영역별 필수이론이 정말 알차게 들어있어서 이론 부분은 충분히 커버할 수 있었어요. 복잡하게 공부할 필요 없이 핵심 내용이 잘 정리돼 있어서 기본기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됐답니다.

또한, 유형별 문제풀이가 정말 실전처럼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실제 시험에서 나올 수 있는 문제들에 미리 대비할 수 있었죠. 처음에는 생소했던 문제 유형도 반복해서 풀다 보니 자연스럽게 익숙해졌어요. 기출문제를 포함한 예상문제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어느 정도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는 문제 없었어요!



최신 농·축협 상식으로 정보력도 UP!


이번 2024 개정판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최신 농·축협 상식이 추가로 수록된 점이에요. 농협 시험에서는 단순히 NCS 문제뿐만 아니라 농협에 대한 상식이 중요하게 출제되잖아요? 이 책 덕분에 최신 정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실제로 관련 지식이 부족한 상태였는데, 책에 있는 내용을 꼼꼼히 공부하면서 확실히 채워질 수 있었어요.

특히, 전 지역 시험 유형을 대비할 수 있게끔 시험 유형이 다양하게 정리돼 있어서 내가 응시할 지역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시험 유형이 다르다고 걱정할 필요 없이, 한 권으로 모든 걸 커버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인·적성평가도 이 책으로 끝내기!


필기시험만 준비하면 끝일 것 같지만, 인·적성평가나 인성검사도 무시할 수 없잖아요? 이 책에서는 이 부분도 정말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됐어요. 다른 교재들은 필기시험만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면접 준비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대비서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최신 면접 기출 주제까지 다뤄주니까 면접 준비하는 데 있어서도 별도로 자료를 찾을 필요가 없었어요. 면접에 나올 수 있는 주제나 예상 질문들이 정리돼 있어서 스스로 답변을 준비하는 데도 수월했답니다. 덕분에 필기시험을 마친 후에도 계속 이 책을 활용해서 면접 준비를 하고 있어요.



OMR 답안지로 실전 감각 익히기!


OMR 응답용지가 동봉되어 있어서 실제 시험처럼 연습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였어요. 답안지 작성 연습을 해보니까 생각보다 마킹 실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특히 시험 시간에 쫓길 때 제대로 마킹하는 게 정말 중요한데, 이 책 덕분에 시간 배분과 마킹 실수 방지까지 꼼꼼히 챙길 수 있었어요.

매번 문제만 푸는 게 아니라 OMR 답안지까지 활용하니까 실제 시험 환경에서 느낄 수 있는 긴장감도 덜어졌어요.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마킹 실수나 시간 관리 연습도 미리 해볼 수 있어서 실전에서 더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역농협 시험 준비에 필수인 책!


결론적으로 2024 고시넷 NCS 지역농협 6급 통합기본서는 필기시험부터 인성검사, 면접까지 모두 한 권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정말 유용한 교재였어요. 최신 정보를 반영한 점도 좋았고, 특히 NCS 문제풀이 부분이 너무나 실전적이라 시험을 준비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해줬어요. 여기에 OMR 답안지를 통해 실전 감각까지 익힐 수 있으니 정말 효율적인 교재라고 생각해요.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고,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분들도 최신 정보와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데 이만한 책이 없을 거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 덕분에 지역농협 6급 시험 준비가 훨씬 수월해졌답니다. 앞으로 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이 교재와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려고 해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이 책과 함께라면 확실히 든든할 거예요!



반응형